다정 법률상담소

   이혼분쟁-자주묻는질문

[재산분할] [재산분할]-억울해서 이혼 재산분할을 해야 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법무법인다정 | 2011-11-21 17:01:00

조회수 : 2,157

법률상 어려움에 처한 모든 분들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 02-587-1252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재산분할]-억울해서 이혼 재산분할을 해야 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질문: [재산분할]-억울해서 이혼 재산분할을 해야 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가장이 생활비와 가족을 거의 돌보지 않는 생활이 이어지고 회유 설득 충고 여러 방법을 써보았지만 들은 척도 하지않고
엄마는 자식한테 노예같은 존재라며 때로는 본인이 저의 기둥서방이라며 뻔뻔스럽게 가장의 도리를 하지않는 남편의 파렴치한 삶을 더이상 개선할 수 없고 참아낼 한계를 넘긴 것 같아 이혼을 결심했습니다.

재산분할에 대해 알고 싶어서요
지금 저희가 전세를 살고 있는데(1억5천) 1억1천은 제가 융자를 받아 금년도 4월부터 이자를 갚아가고 있습니다.
나머지 4천도 거의 제가 이리저리 뛰어서 마련한 돈이구요
또 저의 친정부모가 서울에 2억정도의 소형아파트를 하나 제이름으로 사주신것이 있구요

참 1억에 대한이자는 생활이 어려운 저에게 친정부모님이 도와주셔서 갚아가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재산은 제 앞으로 된 친정부모님이 주신 아파트와 전세금 하나밖에 없는데 재산분할을 한다면 친정부모님이
주신것도 분할되는 건가요?

남편이 땡전 한푼 도와주지 않고 장만한 전세금도 분할되는 건가요?
너무 억울하네요

재산분할결혼 후 생활비 한번 주지 않은 사람한테 제가 노예같이 살고 이렇게 재산분할을 당해야 하나요?



답변:

이혼 재산분할은 원칙적으로 결혼 후

부부가 일군 재산에 대해서만 해당이 됩니다.
친정 집에서 도와준 재산은 해당이 않되며 집도 대출을 제외한 순수한 재산분할을 하게 됩니다.

반드시 채무를 공제하고 남은 재산 중 50:50으로 이혼 재산분할이 되며 혹여나 남편이 다른 재산에 대한 권리를 내세우거나 변호사를 고용할 경우 이에 대해 상담의뢰자님도 마땅한 주장과 함께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면 원활한 절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기운 내십시요.
다정법률상담소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이혼재산분할]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무료상담전화(02-587-1252)로 연락주시거나 저희 사무실로 방문상담 권해 드립니다.
명쾌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모든 상담은 변호사법에 의거 비밀로 진행 됩니다.
 ▶ [이혼재산분할] 빠른상담 신청하기
상담분야 이혼재산분할
이     름
연 락 처  -  - 
내용입력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개인정보
취급 동의
  좌측 보안코드 입력
이전   다음
© 다정 법률상담소
PC버전
♡ Today : 224           접속IP : 3.236.84.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