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 법률상담소

   새소식

[회생파산] [법인파산]-법률기사-제주 IT 1세대 ‘자바정보’ 안타까운 파산...왜?

법무법인다정 | 2013-02-09 03:43:23

조회수 : 1,866

법률상 어려움에 처한 모든 분들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 02-587-1252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법인파산]-법률기사-제주 IT 1세대 ‘자바정보’ 안타까운 파산...왜?
 
신기술 제품 투자금 유치 실패…IT업계 “자바정보기술 파산 안타깝다” 반응
 
제주도 IT업계 1세대이자 선두주자였던 자바정보기술이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올해 초 제주지방법원에 파산 신청, 사실상 문을 닫고 말았다.
 
연매출 100억원 안팎을 오가며 제주 IT기업을 선도하던 상징적 기업이기에 지역내 업계에선 자바정보기술의 파산 절차에 대해 이구동성으로 안타깝다는 반응이다.
 
자바정보기술(주)의 박상열 대표는 지난 7일 밤늦게 <제주의소리>와 통화에서 “제주도의 IT 선도기업이라는 책임감과 파급효과 때문에 회사 문을 닫기가 어려웠다”며 “그러나 결국 지난 달 7일 제주지법에 법인파산 신청을 한 상태다. 경영위기를 이겨내지 못하고 주변에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심경을 밝혔다.
 
박 대표는 “일각에선 부도를 내고 잠적했다느니 하는 이런저런 억측과 소문이 무성하지만 그랬다면 제가 어떻게 법원에 법인파산을 신청 하겠나”며 “저를 믿고 회사와 함께 해준 직원들의 미지급 급여라도 최대한 지급해야 하기에 현재 정상적으로 법인파산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자바정보기술은 IT불모지였던 제주에서 지난 1996년 ‘자바컴퓨터’라는 소프트웨어 회사로 최초 설립돼 지난해까지 약 16년간 제주 본사 외에 중국·인도·홍콩 등에 까지 진출하는 등 제주지역 IT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유비쿼터스 요소기술을 보유하면서 RFID분야 및 USN 분야 솔류션 개발을 주도해왔고,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비쿼터스 요소기술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Solution)도 개발 공급해왔다.
특히 그동안 유비쿼터스 미들웨어인 카루(CARU)를 개발하는 등 업계에서도 자바정보기술의 기술개발 능력에 주목해왔다.
 
그러나 새롭게 개발한 얼굴인식 보안시스템 제품을 보안전문회사에 납품을 추진하는 과정서 진행되던 투자금 유치에 실패, 자금난을 이기지 못하고 파산 위기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이에 대해서도 “투자금 유치 실패로 부채가 발목을 잡은 것이 결정적인 원인”이라며 “2월 중으로는 법원으로부터 파산에 대한 결정이 나올 것 같다. 아직 젊기 때문에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밑천으로 반드시 재기하겠다”는 각오도 남겼다.
 
도내 IT기업의 한 관계자도 “불모지나 다름없던 제주에서 IT기업이라는 이름을 처음 내걸었던 회사가 자바정보기술”이라며 “제주 향토기업 중에서도 코스닥상장기업이 나올 것이라는 기대를 걸었던 곳이다. 업계의 위축이 우려된다”고 안타까워했다. <제주의소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기운 내십시요.
다정법률상담소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법인파산]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무료상담전화(02-587-1252)로 연락주시거나 저희 사무실로 방문상담 권해 드립니다.
명쾌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모든 상담은 변호사법에 의거 비밀로 진행 됩니다.
 ▶ [법인파산] 빠른상담 신청하기
상담분야 법인파산
이     름
연 락 처  -  - 
내용입력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개인정보
취급 동의
  좌측 보안코드 입력
이전   다음
© 다정 법률상담소
PC버전
♡ Today : 2,300           접속IP : 44.192.9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