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 법률상담소

   다정한 법률블로그

이혼가정의 자녀를 위한 7가지 조언

법무법인다정 | 2011-07-23 00:42:38

조회수 : 6,234

법률상 어려움에 처한 모든 분들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 02-587-1252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이혼가정의 자녀를 위한 7가지 조언

당신의 이혼을 아이들이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당신이 부모로서 맡아야 할 책임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것일 수 있다. 

다음의 7가지는 당신이 아이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들이다. 3


1. 정직해야 한다.

아이들에게 "아빠는 외국에 출장갔단다." 또는 "잘못된 건 하나도 없어. 아무일도 없단다."라고 하는 것은 도움이 안된다.
아이들은 비록 그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는 의도라 하더라도, 부모가 무언가를 숨기려 한다는 것을 느낀다.
아이들은 누군가를 비난하거나 누가 잘못을 했고, 나쁜지를 떠나서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하고 직선적인 대답을 듣고 싶어한다. 


2. 아이들에게 이혼은 자신들의 잘못으로 인한 것이 아님을 알려줘야 한다.

모든 아이들은 부모의 이별에 그들이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에게는 초기 몇년동안 계속해서 이혼이 그들과는관계없는 성인들의 결정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줄 필요가 있다.


3. 조용히 그냥 들어줘라.

아이들은 이혼에 대해 많은 질문과 감정과 추측과 염려를 가지고 있다.
많은 부모들은 그저 조용히 앉아서 아이들이 말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고 들어주는 것을 어려워한다.
아이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부모가 조용히 그리고 집중해서 들어주기를 원한다.


4. 아이들에게 그들이 이혼에 어떻게 반응하든지 다 괜찮다라고 얘기해 주라.

많은 아이들이 그들의 슬픔과 분노 또는 혼란과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부모들을 화나게 할 거라고 믿기 때문에
이러한 감정들을 숨기려 한다. 아이들에게 그들의 모든 감정과 느낌들이 정상이며 수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줘야 한다. 


5. 아이들이 그들의 부모가 다시 합치기를 바라는 마음은 당연하다는 것을 알려 준다.

아이들은 이러한 매우 자연스러운 소망을 가지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낀다.
아이들에게 일단 이혼하면 사람들은 다시예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아이들이 그것을 원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라고 말해 주자.


6. 아이들에게 그들의 신변의 안전을 확인시켜 주어야 한다.

많은 아이들이 그들의 부모가 이혼하면 그들이 굶거나, 잘 곳이 없거나, 입을 옷이 없어지지 않을까 걱정한다.
엄마와만 살게 되는 아이들에게는 집에 불이 났을때나 강도나 귀신이 나타날 때 엄마가 그들을 보호해 줄 수 있는
계획이 있다고 안심시켜 주어야 한다.


7. 아이들을 부모의 중간에 세우거나 한쪽편을 들도록 하지 마라.

아이 앞에서 전배우자에 대해 아무것도 말하지 말라. 아이가 전배우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하지 말라.
만약 당신의 아이가 다른쪽 부모에 대해애정을 표현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아이는 입을 닫아 버리고,
정직하지 못하게 되거나 우울해 질 수도 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기운 내십시요.
다정법률상담소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이혼분쟁,재판이혼]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무료상담전화(02-587-1252)로 연락주시거나 저희 사무실로 방문상담 권해 드립니다.
명쾌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모든 상담은 변호사법에 의거 비밀로 진행 됩니다.
 ▶ [이혼분쟁,재판이혼] 빠른상담 신청하기
상담분야 이혼분쟁,재판이혼
이     름
연 락 처  -  - 
내용입력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개인정보
취급 동의
  좌측 보안코드 입력
이전   다음
© 다정 법률상담소
PC버전
♡ Today : 960           접속IP : 54.80.219.236